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 BLUE PONY
  • CLUB 5STANGZ
블루포니와 함께한 여행

이번 주 어디가 -14, 충남 서천군 마량리 동백나무숲, 엄니 모시고 단 둘이 다녀온 여행

by 블루포니 2022. 9. 18.

세월과 함꼐 늙어가는 부모님과 여행을 간다는건 예전에 내 자식들만 데리고 다니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부모님중 엄마랑만 놀러 간 서천의 마량리 동백나무숲을 소개합니다.

이번 주 어디가 시리즈 14은 충남 서천에 있는 동백정을 소개합니다.

도심에서는 거리가 좀 있는 곳이지만 아침 일찍 움직이면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가능한 거리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달려 도착한 곳은 작은 마을 서천입니다.

서천에 들르기 전에 엄니가 어디를 가면 시장에 들르는 것이 최고라시며 근처 시장을 먼저 들러보았습니다.

서천특화시장

해산물과 건어물을 파는 서천 특화시장에서 아버지 드린다며 박대며 광태며 말린 새우등 이것저것을 사시는 바람에

사진을 많이 못찍었습니다.

시골 시장치고는 현대화된 좀 깨끗한 느낌이 들었던 시장입니다.

믈론 잘 깎아주시고 인심도 넉넉하신 상인들이 많이 계시는 시장이었습니다.

인증삿

동생들한테 카톡 보내야 한다며 인증샷을 찍어야 한다는 엄니...

그리고 바로 네비로 동백정을 검색해서 출발합니다.

출발한 지 오분도 안되어 솔솔 올라오는 생선 비린내...ㅠㅠ

으 내 트렁크...ㅠㅠ

동백정입구

동백정은 입장료가 있습니다

많이 비싸지 않은 금액이라 부담은 없습니다.

매표소를 지나 바로 보이는 꽃 앞에서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정자로 오른느길

아담한 크기에 정자로 올라가는 계단에서도 인증샷을 찍어드립니다.

양옆으로 오래된 동백나무가 너무나 멋지게 서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와 오래되었구나...

거친 비바람을 모두 견뎌낸 바닷가 바로 옆 동백나무들...

무인도

저 섬 이름이 기억이 안 나네요.

표지판에 친절히 설명을 해주었던 거 같은데...

동백정 언덕에서 바라본 블루포니

언덕에서 주차된 블루 포니를 바라보니 흐뭇하네요.

내가 좋아하는 차도 타고 엄니한테 여해도 시켜드리고... 일석이조

옆에 타고 오시는 내내 좋아하시는 모습이 아직 기억에 남네요.

많은 사진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여행의 참맛은 직접 보는 것이 더 매력적이지 않으시겠습니까? ㅎㅎ

한 바퀴 산책을 하고 정자 위에서 잠시 쉬다가 점심을 먹으러 출발합니다.

조그만 동네라서 그리 먹거리는 많지 않은 듯합니다.

춘장대 해수욕장도 잠시 들려 봤지만 끝내는 조금 나와서 칼국수 집을 선택했습니다.

이리저리 인터넷을 찾아보니 평이 괞찮은 칼국수집이라서 찾아갔습니다.

보리밥

해물칼국수를 시켰는데 처음으로 나오는 보리밥, 고추장에 맛나게 비벼 먹었습니다.

소문나 칼국수

소문대로 맛있었습니다.

뭐 특별한 맛이라기보다는 기본 음식 맛이 나는 칼국수였고

좀 더 좋았던 것은 면이 수타면처럼 쫄깃했습니다.

칼국수집 이름은 소문난 칼국수입니다.

춘장대에서 불루포니

이렇게 당일 엄니와 함께한 여행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막냇동생이 근무하는 카페에 들러 팥빙수도 한 그릇 해치웠네요.

좋은아침 팥빙수

이번 주 어디가 시리즈에서 추천하는 서천 동백정.

이곳은 아이들보다 부모님들과 같이 한번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백정에 대해서 잠시 서천군 홈피에서 퍼온 정보 올려봅니다.

[출처] 서천군 홈페이지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1965년 4월에 지정·관리되고 있는 서천군의 명소다.
사철 푸르름을 자랑하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의 동백꽃 피는 시기는 이른 봄. 3월 하순에 꽃을 피운다.
동백나무숲은 바닷바람을 피할 수 있는 언덕의 동쪽자락에서 오백 년 수령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고 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세워져 있는 중층 누각 동백정이다.

동백정에 오르면 동해바다 같은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서해바다에 황혼이 물드는 풍경을 보기 위해 사진작가들뿐만 아니라
일몰 감상을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숲 정상의 동백정(冬柏亭)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중층(中層) 누각이다.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정면 둘째 칸 누 아래 기둥 사이로 오력도가 아름답게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는 누를 지을 때 관람객을 배려한 프레임의 배치인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 인근 관광지로는 한 자리에서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마량포구가 있고,
전어축제로 유명한 홍원항이 있다.
서천이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 또한 인근에 위치해 있다.
진초록 잎사귀 사이로 붉디붉은 속살을 드러내는 동백꽃. 떨어져도 시들지 않고
함초롬한 자태를 그대로 간직해서 더욱 애달파 보이는
동백꽃은 송이가 통째로 바닥에 떨어질 때는
사뭇 처연해 사무치는 애처로움과 슬픔으로 표현되어지기도 한다.

마량리 동백숲은 바다 반대편 동쪽에 위치한다.
동백숲 속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매우 좁아 동백나무 숲의 동백나무는 500년의 세월을 말하듯 나뭇가지가 굵고 부챗살처럼 넓게 퍼져 있다.
서해바다의 세찬 겨울 풍파를 견디며 3월부터 4월까지 유난히 붉은 꽃을 피우며 꽃이 지는 시기인 5월까지도 동백꽃을 볼 수 있다.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마량리 동백나무숲 앞바다에 떠있는 오력도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앙증맞은 아름다움이 있는 오력도가 지척에 있어 더욱 아름다운 마량리 동백나무 숲.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쪽빛이라 할 만큼 서천의 바다 중 유난히 맑은 곳이다.

찾아가는 주소는 아래와 같다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235번 길 103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313-4)

이번 주도 어디 좋은데 다녀오실 거죠?

행복한 추억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불루 포니 인스타 주소

블루 포니 유튜브 주소

블루포니

5세대 머스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www.youtube.com

이곳도 자주 방문해 주세요.

이번 주 어디가 시리즈 14 충남 서천 동백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