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My mustang/블루포니 정비

Service Advance Trac-5세대 머스탱 경고등

by 블루포니 2023. 1. 14.
728x90

Service Advance Trac-5세대 머스탱 경고등이 떠서 한때 엄청난 공포를 겪었던 이야기입니다.

블루포니가 고장난다는것은 저에게 엄청난 고통이자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는 토요일이네요.

할 일도 있고 비도 오고 어디 놀러를 가기 어려워 출근을 선택했습니다.

아침에 한시간정도 열심히 일하다 보니 문득 2년 전의 일이 떠올라 한번 끄적여봅니다.

 

놀토아침은 출근하기전 샤워를 하고 나오는데 오늘따라 몸에서 향기가 솔솔 히 올라오는 게

너무 행복하네요.

옆에 몇 명이 나와 일하는데 다들 파이팅 하시고 전오늘 저를 공포에 몰아넣었던 경고등이야기를 써보려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틀린 말도 있을 수 있으니 잘 걸러주세요.

 

문제의 시작은 배터리교체부터 시작된 거 같습니다.

제 머스탱에는 DIN 타입의 배터리가 들어가는데 출장 배터리업체에 의뢰를 했었습니다.

아주 젊으신 분이 오셨는데 기본적으로 장착 시 플러스 연결하고 마이너스 연결해야 하는데

마이너스연결하고 플러스를 연결하시면서 몇 차례 스파크를 내면서 조이더라고요.

이때는 이상이 없었습니다만 본닛이 닫치지 않는 문제가 나와서 다시 원래 배터리로 달았습니다.

DIN타입이 아니라서 본넷과 간섭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내일 재고가 있는 곳으로 갈러 가기로 하고 다음날 시동을 거니 경고등이 점등되더라고요.

경고등

핸들은 파워가 없어 진상태고 혹시나 배터리가 약해서 그런 줄 알고 힘겹게 배터리집에 가서 교체를 했습니다.

불루탱

배터리교체를 해봅니다.

델토57539

델코 57539를 장착하였습니다.

사장님이 배터리를 교체해 주시고 경고등 코드도 지워주셨습니다.

핸들파워도 정상으로 돌아와서 다행이라 여기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내일 강화로 드라이브 갈 계획이라서 교체만 하고 들어왔습니다.

 

강화 가는 중 경고등이 또 들어오더니 핸들에 파워가 나가는 겁니다.

눈앞이 깜깜...ㅎㅎ

#Service_Advance_Trac

전자식 파워핸들이라서 기건 무조건 전기적인 문제일 거야 하면서 천천히 집으로 몰고 왔습니다.

주말이라 포드서비스센터에 갈 수도 없고 하루종일 경고등에 대해서 찾아봅니다.

 

핸들이 아예 락이 걸리는 게 아니라 파워만 잃는 거라서 주행하면서 조향은 가능합니다만

정차 시 꺾을 때는 엄청 난 힘을 줘서 돌려야 하더라고요.

 

포드서비스

인천 중구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다음날 연락해서 점검을 요청합니다만

경고등이 사라졌네요.

바이져가 좀 운행해 보시더니 이상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귀신 곡할 노릇이네요.

분명 어제만 하더라도 문제가 있었는데...ㅎㅎ

 

괜히 반차 쓰고 다녀온 건데... 억울하네요.

집에 돌아오는 길에 다시 경고등이 뜹니다.

다시 서비스 센터로 갑니다.

경고등이 떠있는 상태에서 스켄을 하니 스티어링 휠 조향각 센서가 나갔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부품이 없답니다.

또 이 시기에는 코로나 초기로 부품 수급에도 엄청 오래 걸린다고 하시더라고요.

어차피 세컨드카라 부품주문을 하고 힘들게 집 지하주차장에 박아놓았습니다.

하지만 한 달이 되어도 부품소식은 깜깜이라서 바이져와 상의합니다.

 

부품만 수급되면 교체해 주신다고 하네요.

전 열심히 이베이에서 부품을 찾아봅니다.

핸들뭉치 안에 센서가 있는데 혹시 몰라서 핸들 뭉치를 전부 사봅니다.

 

일주일 만에 도착했네요.

수리예약을 잡고 퇴근길에 포드서비스에 맡겨놓았습니다.

스위치 박스뭉치

뜯어보니 저렇게 왔는데 일단 통째로 드려봅니다.

부품

이런 경우는 없다고 하시는데 워낙 많이 기다리게 해서인지 수리해 준다고 해서 정말 고맙더라고요.

경고등

여전히 떠있는 경고등이 맘이 아픕니다.

차량입고

여기에 일주일 있어도 되니까 아주 천천히 보달라 고하고 나왔습니다.

아 죄송해서 냉각수 교체도 의뢰하였습니다.

수리된 머스탱

3일이 지나서 차를 찾으러 갔습니다.

수리된 탱이가 저를 기다리고 있네요.

지워진 경고등

짜잔~~~

경고등이 없어졌습니다.

이 가슴 벅찬 느낌...

한 달 동안 오지 않는 부품... 직구한 부품으로 수리해 주신 서비스 센터에 감사드리며

집에 오는 길에 이 홀가분한 느낌은...

 

흔하지 않은 고장이라 하시던데 정리해 본다면

우선 저 경고등이 뜨면

현상은 핸들이 무거워집니다.

경고등이 떠있는 상태로 스캔을 합니다.

 

연관성이 있는 부분은 배터리 쪽 메가휴즈, 배터리전압, 휠스피드센서, 스티어링앵글센서, 스티어링랙 전선상태

이 정도로 저는 알고 있습니다.

전 스티어링 앵글센서 교체로 해결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최대한 잘 설명해보려 했는데

혹시나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차를 고쳐준 곳은 이곳입니다

여기입니다

https://m.place.naver.com/share?id=11881289&tabsPath=%2Fhome&appMode=detail

 

선인자동차 포드링컨 인천중부서비스센터 : 네이버

방문자리뷰 97 · 블로그리뷰 15

m.place.naver.com

머스탱

2년이 지난 지금도 아직 경고등 안 뜨고 잘 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