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My mustang/블루포니 정비

5.5세대 머스탱 디퍼런셜 오일 교체기, 블루포니 디퍼오일 교체

by 블루포니 2022. 10. 2.
728x90

5.5세대 머스탱 디퍼런셜 오일 교체기, 블루포니 디퍼 오일 교체

블루포니 입니다.

이번에 머스탱 디퍼런셜 오일을 갈아 보았습니다.

약간의 과격한 운행과 조만간 있을 머스탱 동호회 모임 준비로

교체해 보기로 마음먹고 행여나 도움이 되실 분이 계실 거 같아 성실한 작성기를 써보겠습니다.

 

우선 디퍼런셜 오일을 갈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을 모아봅니다.

디퍼 오일, 실링, 마찰 방지제...

이 세 개를 준비합니다.

 

우선 5세대 머스탱 오일 규격은 75W-140입니다

2.4리터가 필요합니다.

포드 규격으로는 WSP-M2C192-A입니다.

 

실링은 록타이트사꺼로 실링 중에 으뜸인 제품이라 합니다.

싼 것도 많은데 꼭 이거 쓰시랍니다...ㅎㅎ

 

그리고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마찰 방지제인데요.

마찰 방지제 규격은 EST-M2C118-A입니다.

XL-3 제품을 구하시면 됩니다.

XL-3는 이베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디퍼오일

준비물은 잘 준비했습니다.

디퍼 오일 고를 때 점도 맞는 거랑 포드 규격에 부합되는지 잘 보고 사봅니다.

리터당 가격이 보통 2만 원에서 8만 원 사이네요...

가격폭이 너무 차이가 많이 나네요...ㄷㄷㄷ

순정도 너무 비싸고 그래서 더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훅스에 포드 규격을 만족하는 오일이 있네요.

오일은 리터당 2만 5천 원이네요.

 

차를 리프트에 띄웁니다.

쭉 올라가는 블루 포니...

디퍼오일 교체중
디퍼케이스

디퍼 케이스 볼트를 풀어줍니다.

케이스 분리

실링 된 부분을 납작한 도구? 헤라인가 이거로 디퍼 케이스를 분리하는 거 같습니다.

이건 제가 다이 한 게 아니라 중계 어조로 바꾸겠습니다.

오일빼냄
오일뺌

조금 벌려주니 오일이 쭈욱 나오네요.

생각보다 오일이 맑습니다.

지난번 교체하고 2만 킬로 정도 탄 거 같은데 좀 일렀나 봅니다.

디퍼오일

거의 다 빠져나왔나 봅니다.

이제 케이스를 완전히 분리해 봅니다.

케이스분리

영롱한 디퍼런셜 기어가 보입니다.

디퍼케이스

디퍼 케이스도 약품을 이용하여 깨끗이 뿌려줍니다.

이때 쓰는 것이 스로틀 바디 청소하는 거로 뿌리시고 바로 에어건으로 불더라고요...

그래서 안 닦아 주나요? 하니까 보루에 실오라기 같은 것이 묻기 때문에 약품+에어 이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실링제거

디퍼런셜에 붙어있는 실링들을 칼로 제거하고 또 약품으로 제거해 줍니다.

디퍼오릴 잔유제거

잔유를 석션을 통해서 완전히 제거해주고 있습니다.

주변마무리

주변에 오일 묻은 거나 이런 것들을 정리해 주시네요.

케이스 실링처리

케이스에 실링 처리를 해줍니다.

실링은 좋은 제품으로 하는 것을 권장하시더라고요.

얼마 못가서 새기라도 하면 다시 작업해야 하니...

실링처리

꼼꼼히 바르는 게 아니라 잘 바르더라고요.

실링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잘 발라줍니다.

볼트 구멍 주변도 잘 발라줍니다.

디퍼케이스 조립

디퍼 케이스를 조립할 때 실링 한 케이스가 잘 안 들어갑니다.

펜 하드바에 걸림...

팬 하드바 제거하고 디퍼 케이스를 조립합니다.

실링이 다른 부분에 묻지 않고 딱 한 번에 조립하더라고요.

마찰방지제 추가

디퍼 오일에 마찰 방지제를 섞어줍니다.

그리고 주사기를 이용하여 쭉 빨아들입니다.

오일주입

거대한 주사기로 오일을 넣어줍니다.

오일을 적정량(2,4리터)을 넣어주는데 넣다 보면 넘칠 때가 적정량이라 하네요.

드레인볼트

드레인 볼트에 자석이 달려있네요.

이곳에 쇳가루가 많이 붙어 있습니다.

꼼꼼히 쇳가루를 제거해주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볼트를 잠가주면 디퍼 오일 교환이 마무리됩니다.

 

정비정보

-작업장 : 아산시 용화동 현대 카라인

-현대 카라인은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비 경력들이 20년 이상 된

 두 명의 사장들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블루 포니의 동생이기도 합니다.

현대카라인

이상으로 5세대 머스탱 디퍼런셜 오일 교체기였습니다.

그럼 좋은 시간 되십시오.

 

앗 광고를 안 넣었네요...ㅎ

블루포니 부모님 과수원에서 판매하는 도라지 배즙입니다.

도라지 배즙은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한번 들려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kwonsungfarm/products/7309554520

 

도라지배즙 : 권성농원

권성농원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배즙드시고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