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My mustang/블루포니 정비

머스탱 유리막 코팅 집에서 해보기 - 광택작업, 유리막코팅

by 블루포니 2022. 9. 30.
728x90

머스탱 유리막 코팅 집에서 해보기 = 광택 작업, 유리막 코팅

한 달 전에 머스탱에 유리막 코팅을 해주었습니다.

저렴한 유리막 코팅, 다이로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물론 내 돈 내산 제품입니다.

얼마나 저렴하냐면 지금은 13,000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유리막이 13,000원? 네 물론 제품값만 그렇습니다.

머스탱 외관관리 저는 항상 제 손으로 합니다.

왜냐면 돈이 아까우니까요...ㅎㅎ

 

유리막을 어떻게 올리건지 제 계획은 말씀드리면

우선 세차를 깨끗이 하고 물기를 잘 말립니다.

타르 제거제 등을 사용하여 면정리를 좀 해줍니다.

이때 실증난 스티커도 떼어냅니다.

그리고 광택기로 전체적으로 광택을 냅니다.

또 한 번 세차를 한 다음에 유리막을 올리고 할 겁니다.

유리막은 2회 정도 올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이 준비했습니다.

광택기, 타르 제거제, 콤파운드(고운 것), 광택기, 버핑 타월, 유리막 코팅제, 세차도구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유리막 코팅제는 바로 이 제품입니다.

전 행사할 때 사서 11,000원에 구입했었고 기대도 별로 안 했습니다.

유리막 코팅제

그럼 세차를 깨끗이 하고 광택기를 돌려봅니다.

광택기 작업할 때는 모서리 부분의 클리어층이 안 날아가게 조심히 쓰셔야 합니다.

광택 작업은 몇 번 연습하시면 요령이 생겨서 그리 어려운 장비가 아닙니다.

저는 광택 집에서 일해본 아는 동생의 코치를 받아서 돌릴 줄 압니다...ㅎㅎ

 

광택작업중

아 약품이 묻을 수 있으니까 몰딩 부분은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꼼꼼히 광택기를 돌리되 스크래치 없앤다고 무조건 많이 돌리는 것은 안 좋습니다.

클리어층이 계속 날아가니 좋을 리는 없다고 합니다.

딱 필요한 만큼만 타협해서 돌리는 걸 추천합니다.

유리막작업

광택기를 돌리면 다시 물로 세척을 해야 합니다.

콤파운드 가루가 남아 있거든요.

드리고 에어건으로 물기안남게 잘 불어주시고 닦아주시고..

 

열심히 광택 작업했는데 물기 닦는다고 스월 마크 남기시면 곤란합니다.

될 수 있으면 물기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유리막 코팅제를 도포하는 방법은요 제가 구입한 사이트에서 캡처해왔습니다.

유리막 바르는 방법

사용법을 보면 가로세로로 약품을 골고루 발라주고 바로 버핑 하라고 쓰여있네요.

작업을 해보니까 한 번에 너무 많은 면적을 하시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본닛도 4 등분해서 하고 문짝도 나눠서 하고 그렇게 작업했습니다.

유리막 도포

블루 포니의 색감이 살아나네요.

벌써 기대감이 엄청 상승합니다.

한번 다 발라주고 다음날 한 번 더 발라 주었습니다.

2회작업

오 좋습니다.

그런데 내일 비가 온다네요.

비를 맞으면 어떻게 될까 궁금해집니다.

비딩

저 안정적인 물방울은 뭔가요... 뿌듯해집니다.

 

빗속의 탱이

뭔가 차체에 강력한 보호막이 생긴 거 같습니다.

완전히 경화되기 전에 비 맞히지 않아야 하는데 호기심 때문에...

광택 포니

아주 대 만족스러운 작업기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시공한 유리막 코팅 한번 도전해보세요.

주의사항은 버핑 잘하셔야 합니다.

버핑이 부족하면 얼룩이 남더라고요.

타월 두장으로 번갈아가며 버핑 잘해주시고 특히 모서리 부분(버핑이 잘 안 되는 곳)도 꼼꼼하게 버핑 해 주셔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한 머스탱 유리막 코팅, 코팅제 만원 정도로 엄청난 만족감을 주네요.

광택기가 없는 경우는 이렇게 해보세요.

세차하시고 페인트 클랜져로 닦으시고 다시 세차하시고 유리막 올려보세요.

광택기 없다고 안 되는 건 아닙니다.

도장면 상태가 양호하신 분들은 페클만 하시고 한번 올려보세요.

 

저도 조만간 한번 더 구입해서 해볼 생각입니다.

잔사가 남은 부분이 좀 있거든요.

잔사가 유리막으로 없어질 줄  알았는데 한번 생긴 잔사가 잘 안 지워지더라고요.

 

유리막 코팅 그리 어렵지 아니하니 저렴한 제품 구하셔서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아래 스토어 방문도 부탁드려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wonsungfarm

 

권성농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충남 아산에 위치한 맛있는 과일을 만드는 과수원 권성농원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