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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mustang/블루포니 성장일기

jlt 오픈흡기-5세대 머스탱, DIY, 이베이 중고구입

by 블루포니 2022.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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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t 오픈흡기-5세대 머스탱, DIY, 이베이 중고구입

오픈 흡기...

우선 오픈 흡기가 뭔지 한번 찾아본다

 

(wikipedia에서 발췌)

 

냉기 흡입구(CAI)는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내연 기관에 비교적 시원한 공기를 공급하는 데 사용되는 부품의 애프터마켓 조립품입니다.

오픈필터



197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제조된 대부분의 차량에는 엔진의 흡기로 들어가는 공기의 온도를 조절하는 자동 온도 조절식 흡기 시스템이 있어 엔진이 차가울 때 따뜻한 공기를 제공하고 엔진이 따뜻할 때 찬 공기를 제공하여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 효율성 및 연비. 고급 배기가스 제어 및 고급 연료 분사 방법의 출현으로 현대 차량에는 자동 온도 조절식 공기 흡입 시스템이 없으며 공장에서 설치된 공기 흡입구는 조절되지 않은 찬 공기를 끌어들입니다. 애프터마켓 냉기 흡입 시스템은 엔진 효율성과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주장과 함께 판매됩니다. 찬 공기 흡입구 뒤에 있는 추정 원리는 차가운 공기가 밀도가 더 높기 때문에 따뜻한 공기보다 부피 단위당 더 많은 산소를 함유한다는 것입니다.

좀 더 알아보도록 하자

 

1) 디자인 특징
애프터마켓 냉기 흡입구 설계에 사용되는 몇 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난기류를 생성하는 흡기 부품 재작업.
소음 장치를 제거하여 공기 흡입구에 보다 직접적인 경로를 제공합니다.
흡입 길이를 줄입니다.
흡기 덕트를 배치하여 램-에어 효과를 사용하여 속도에 양압을 제공합니다.

 

 

2) 구조
흡기 시스템은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되며 플라스틱, 금속, 고무(실리콘) 또는 
복합 재료(유리 섬유, 탄소 섬유 또는 케블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흡기 시스템은 엔진을 보완하고 엔진의 파워밴드를 확장할 수 있는 크기의 에어박스를 활용합니다. 
흡기 스노클(흡기 공기가 시스템으로 들어가는 구멍)은 공회전에서 최대 스로틀까지 
모든 조건에서 엔진에 충분한 공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커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냉기 흡입구는 원추형 공기 필터로 이어지는 긴 금속 또는 플라스틱 튜브로 구성됩니다. 
동력은 특정 엔진 속도에서 손실되고 다른 속도에서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감소된 덮개로 인해 일반적으로 흡기 소음이 증가합니다.

일부 흡입구는 방열판을 사용하여 나머지 엔진 구획에서 공기 필터를 분리하여 
엔진 베이의 전면 또는 측면에서 더 시원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특히 자동차가 천천히 움직일 때 흡기 온도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펜더 마운트"라고 하는 일부 시스템은 대신 필터를 펜더 벽으로 이동합니다. 
이 시스템은 펜더 벽을 통해 공기를 끌어올려 훨씬 더 격리되고 더 시원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3) 냉기 흡입 효율
다음 항목은 CAI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CAI 장치의 출력 위치입니다.
차량의 측면 및 전면 부분(예: 헤드라이트)에 의한 장애물.
흡기 튜브의 길이와 형상. 내부가 매끄럽고 길이가 가장 짧은 튜브는 공기 흐름을 증가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CAI는 Cold - Air Intake의 줄임말 같다.

 

일단 효과는 직접 체험해 보아야 하니까 일단 달아본다.

제작사 설명으로는 10~15마력이나 상승한다는데...ㅎㅎ

이걸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머스탱 순정 흡기

작업순서는 간단하다.

1) 스로틀 바디 쪽 밴드를 풀러 준다

2) 에어필터 쪽 밴드도 풀러 주고 에어플로우 센서 잭을 빼준다

3) 블로우 가스호스 쪽도 빼준다

4) 에어필터 박스도 빼내면 탈거는 끝이다.

 

스로틀바디 막아주기

스로틀 바디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막아준다.

오픈필터 장착중
센서연결
호스연결
필터연결

내차에는 본넷이 구멍이 나있다.

그래서 필터가 물에 젖지 않게 커버도 장착했다.

오픈흡기 장착완료
블루포니 뒷태

머스탱에 장착된 필터는 jlt 제품이다.

jlt cold air intake

2011-14V6용 JLT CAI는 Black Textured Plastic으로 제공되는 NO TUNE 흡기입니다.

흡기 튜브 디자인
JLT 튜브는 회전 성형 ABS 플라스틱으로 엔진 열에 저항하고 흡입 공기 충전량을 멋지고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여기에 금속 튜브가 없습니다!
별도의 MAF 하우징이나 커플러가 없어 공기 흐름이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자동 소유자
자동 자동차에는 당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피팅이 필요합니다. 
튜브에 ½” 구멍(어디에 있는지 보여줌)을 뚫고 제공된 그로밋, 피팅을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리셀러에게 판매되는 모든 키트에는 자동 피팅이 포함됩니다.

MAF에서 성형
MAF 영역에서 전체 84mm ID입니다.

열 차폐
열 차폐 ABS 플라스틱은 공회전 및 저속에서 엔진 열을 차단합니다.
그릴의 신선한 공기 유입구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필터에 엄청난 양의 시원한 공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넓은 영역을 사용합니다.

이득과 테스트
이 섭취로 10-15 RWHP가 나타났습니다!
경고, 다른 사람들이 더 많은 "소유권을 주장"하는 것을 본다면 방법을 물어보십시오.
 또한 적은 수의 기준선 실행에 정말 좋은 다이노 시트 또는 다이노 시트가 전혀 없는지 살펴보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87 연료로 차를 기본 라인으로 만든 다음 93 연료와 CAI를 추가하여 더 많은 출력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옵션
표준 마감은 OEM처럼 보이는 검은색 질감 플라스틱입니다.

쉬운 설치
새로운 디자인과 자세한 지침(다운로드는 지침 탭 참조)을 통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키트 포함:
• 블랙 질감 마감의 JLT 흡기 튜브
• 실리콘 감속기
• 3.5x8” S&B Powerstack 공기 필터
• ABS 방열판
• 자동 피팅 키트
• HD 클램프 및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제작사 설명-

 

 

 

 

 

이베이에서 구입한 건데 used품이다.

가격은 150불 정도 들었고 운송비 이것저것 포함하면 200불 정도...

 

바꾸고 나서 개인적인 느낌은

좋은 점

1. 배기 소리가 좀 커졌다.

2. 악 셀링 시 공기 빨아들이는 느낌 "쉭~~" 소리가 멋지다.

3. 세차할 때 봇넷 까면 좀 있어 보인다.

 

나쁜 점

1. 초반 스타트가 좀 굼떠진 거 같다.

2. 비 오면 걱정된다.

3. 세척할 때 전용 약품이 들어간다.

 

총평

장착하면 순정이 그립고 떼어놓으면 다시 장착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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