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My mustang/블루포니 성장일기

5.5 머스탱 rtr style 립 스포일러 장착기

by 블루포니 2023. 11. 28.
728x90

두 달 전에 이베이에서 rtr 스타일의 립스포일러가 맘에 들어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도 착했고 운송비도 배로 받으면 정품보다는 훨씬 저렴할거라 생각하고 질렀습니다.

아까운 용돈...

rtr style

이놈을 질렀습니다.

지난주에 벌어질 일이라도 예견한듯 두 달 전에 주문해 놓은 것이 신의 한 수였네요.

강화도 바람 쐬러 갔다가 갑자기 부러져버린 립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상승했었거든요.

국도를 달리는데 갑자기 딱 소리와 함께 뭔가 끌리는듯한 소리... 설마 엔진이?...ㄷㄷㄷ

다행히 립이 꺾여 바닥을 청소하고 있더라고요.

립파손

급한 대로 테이프로 붙이고 스크루로 임시방편으로 박아서 겨우 집에 왔습니다.

나름 예쁜 립이었는데..

그렇게 낙심을 하고 있던 중 한통의 문자... 국내 입고완료 배송비를 결재해 주세요라는 안내멘트를 받자마자

국내배송비 4만 원을 결재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거 총비용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이베이 결재 108달러

해상운임비 25달러

재포장비 70달러

국내배송비 4만 원

그럼 합계가 30만 원이 넘어갔네요.

배송완료

 

여기서 실수한 것이 배송대행지에서 재포장 옵션을 넣었더니 제품가만큼이나 구매비용이 올라가네요.

그래도 정품 립이 330달러정도 되니 싸게 한건 맞는데 재포장비만 없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ㅎㅎ

자 그럼 쉬는 토요일을 이용해서 달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사전작업으로 페인트칠을 해야겠죠.

 

제차 색상코드는 j4 deep impect blue입니다.

이미 2통을 사놓았죠.

일단 탈지제로 표면을 잘 닦아준 후 플라스틱용 서페이스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말린 후 베이스칠을 해주면 되는데 도색작업은 천천히 욕심내지 말고

얇게 여러 번 칠해주는 게 좋아요.

흘러내리면 난감하거든요.

베이스칠작업

네 번 올린 베이스입니다.

마르면 좀 더 탁한 색상으로 보입니다.

충분히 건조하고 클리어를 올려줍니다.

클리어는 당연히 2액형을 사용해야 하는 거죠... 진리입니다.

클리어작업

이제 광택도 눈부시게 올라옵니다.

이놈도 처음엔 얇게 뿌리고 플래시타임 가지고 그다음은 좀 두껍게...

클리어가 흐르지 않게 조심해야 하긴 합니다.

전 세차를 좋아해서 두껍게 뿌려줍니다.

도색완료

거대한 립스포일러의 자태를 보아하니 든든합니다.

짭인데 잘 맞으려나 하는 걱정이 이제는 들기 시작합니다.

립탈거

추운 초겨울 차가운 바닥에 박스만 한 장 깔고 일단 눕습니다.

고정된 피스를 풀어 명을 다한 기존 립을 떼어줍니다.

벽돌신고

카램프하나 사야 하는데 ㅎㅎ

일단 벽돌에 차를 올리고 작업했습니다.

사이드브레이크는 반드시 꽉 채워놓고 작업합니다.

뭔가 딱 끼우면 딱 맞는 느낌은 없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맞긴 합니다. 참 다행입니다.

친스포일러

색상매치도 잘되었네요.

그런데 날씨 때문인지 도색불량인지 끝이 조금 떨어져 나갔습니다.ㅠㅠ

도색불량

일단 다시 하기는 너무 대공사이라서 저부분은 터치업 페인트로 가릴생각입니다.

거의 완성입니다.

장착완료

양카감성 머스탱과 잘 어울리는 거 같네요.

뭔가 좀 강해보인 다고 해야 하나...ㅎㅎ

5세대머스탱

또 하나의 스티커 붙일 공간이 생겼네요.

무슨 글자를 붙일지는 천천히 생가해 보아야겠습니다.

이제 끝이네요.

오늘따라 바람이 불어 추운데 증면사진도 찍고 달리는데 혹시 무슨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주행에 나섭니다.

장착샷 좌

멋진 립인 거 같네요.

짭이긴 하지만...ㅎㅎ

장착샷 우

반대쪽도 찍어줘야죠.

s197과 잘 어울리네요.

정면샷

역시 정면 포스는 최고입니다.

바닷가라서 엄청 추웠습니다.

등각샷

이상 이베이에서 판매하는 RTR STYLE CHIN SPOILER 장착샷이었습니다.

스타일 나는 아이템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엄청 만족합니다.

오랜만에 블루포니한테 선물해 준 거 같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고 좋은 시간 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