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블루포니와 함께한 여행

홍성 맛집, 굴칼국수 여긴 찐이지-결성칼국수

by 블루포니 2023. 2. 2.
728x90

충청남도 홍성군에 유명한 맛집, 결성칼국수집이 있습니다.

회사 거래처가 홍성에 있다가 10년 전 이전을 하게 되어 홍성에 내려갈 일이 없었는데

이번에 다시 홍성으로 이전하게되어 이젠 다시 홍성을 자주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기를 처음갔을때가 2006년 정도니까 엄청나게 오래 장수한 칼국수집이네요.

물론 이전에도 칼국수를 하셨기에 아주오래된 칼국수맛집이네요.

결성칼국수

내돈내산으로 다니는 맛집이지만 뭐랄까 맛의 취향은 개개인이 다를 수 있기에 이 모든 포스팅은 제 기준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급하신 분들을 위하여 이곳은여기에 위치합니다.

제가 오래전에 다닐때는 정말 거의 쓰러져가는 허름한 식당이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새로지은 깨끗한 건물로 이전하셨더라고요.

그때 생각해 보니 이렇게 장사가 잘되는데 건물 좀 사서 옮기지 그랬는데

이렇게 멋진 건물로 이사한 것 보니 돈 많이 벌으셨나 봅니다.

우선 옛 생각에 칼국수를 주문해 봅니다.

칼국수가 나오기 전 먼저 나온 덩그러니 놓인 김치도 맛있게 보이네요.

김치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고 벽면에는 각종 티브이 프로그램에 나온 기념사진들이 걸려 있네요.

티비출연

매스컴에서 많이 다녀간듯합니다.

유명한 백종원선생님도 다녀가신듯 하네요.

굴칼국수

국수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칼국수 위에 김이 뿌려지고 바닥에는 굴들이 깔려 있죠.

먼저 드시기 전에 수저로 국물을 떠먹어보면 맛은 깔끔합니다.

와우 시원하다...라고 느껴지는 국물입니다.

칼국수면

특별할 것 없는 칼국수 면입니다.

면의 양이 좀 많은 편입니다.

굴칼국수

굴도 들어있습니다.

예전엔 엄청 많이 들어 있었는데...ㅠㅠ

굴이 비싼가 양이 적어진 느낌입니다.

다먹은 칼국수

바닥에는 굴껍데기가 있을 수 있어서 다 마시지 않았습니다.

해물칼국수와는 다른 맛입니다.

뭔가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칼국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홍성 ic에서 나와서 20분 정도 들어가면 맛난 굴칼국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시다가 요즘같이 추운 날에는 딱인 음식이죠^^

 

그럼 행복한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