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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197 MUSTANG 자료

S550 MUSTANG, 머스탱 외관 한번 훑어보기, 세차 전 19년식 컨버터블

by 블루포니 2022.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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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550 MUSTANG, 머스탱 외관 한번 훑어보기, 세차 전 19년식 컨버터블

머스탱 컨버터블에 대한 로망이 아직까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번에 세차장에서 만난 S550머스탱 컨버의 외관을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세차 전 이라 먼지가 많긴 한데 그래도 최신 머스탱을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먼저 전문가 리뷰가 아니라 그냥 차쟁이가 바라본 머스탱 신형 S550이라는 점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우선 머스탱 S550에 대해서 역사를 조금 알아보고

엔진까지만 번역해 보고 미션이나 디자인 등은 구글에 많이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550 MUSTANG.

6세대 포드 머스탱은 2013년 12월 5일 미시간주 디어본, 캘리포니아주, 뉴욕시, 뉴욕, 바르셀로나, 스페인, 중국 상하이, 호주 시드니에서 
같은 날 미디어 이벤트로 데뷔했습니다.
2015년 머스탱은 1964년 4월 17일 퀸즈 플러싱에서 열린 1964년 뉴욕 세계 박람회에서 
오리지널 머스탱이 데뷔하기 전에 1964년 3월에 시작된 지속적인 머스탱 생산 50주년을 기념합니다.

코드명 "S550"인 2015 Mustang의 개발은 업데이트된 2010년형 Mustang이 판매된 직후 
수석 엔지니어 Dave Pericak과 (2009년 후반부터) 외부 디자인 디렉터 Joel Piaskowski가 2009년에 시작했습니다. 
2010년 12월 독일 쾰른 디자인 스튜디오의 Kemal Curic이 제안한 외부 디자인 테마가 
디자인 매니지먼트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Curic(2011 Focus(2012 미국) 및 2014 Mondeo/Fusion도 담당)은 2011년 1월 Dearborn에 있는 
Ford의 디자인 스튜디오로 이전했습니다. 
중간 단계 개발 중에 Curic의 원래 외부 디자인 제안은 결국 Ford 경영진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그 결과 빠른 설계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2012년 9월 디자인 클리닉에서 3가지 다른 외부 테마 제안(A, B, C)을 검토한 후 
최종 외부 디자인(테마 A)은 포드 경영진의 승인을 받았으며 최종 디자인 동결은 2012년 12월에 발생했습니다. 
원래 2014년 8월 생산 예정.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은 Doyle Letson이 2010년 봄에 시작했습니다.
2011년 말까지 최종 인테리어 제안이 결정되었고 테마 A & B의 조합이었습니다. 
2012년 6월 최종 인테리어 디자인은 동결되었습니다. 
99-04 SVT Cobra에서 표준이었던 이 세대를 위한 독립 리어 서스펜션을 사용하기로 한 결정은 매우 일찍 이루어졌습니다
(원래 의도는 아이러니하게도 충분히 이전 S197 플랫폼에 IRS를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개발 중 IRS와 테스트), 
플랫폼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특히 전면 서스펜션의 재설계가 포함되었습니다
(새 플랫폼에는 사용된 디자인과 유사한 이중 피벗 MacPherson 스트럿 전면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많은 BMW에서)
수석 엔지니어인 Dave Pericak에 따르면 최종 결과는 구조적 관점에서 이전 세대와 공통점이 거의 없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이었습니다. 
휠베이스는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2010년형 차체의 첫 번째 테스트 뮬은 2012년 6월 초에 발견되었으며 첫 번째 S550 프로토타입은 5개월 후인 2013년 5월에 제작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3.7L V6(코드명 "Cyclone"), 2.3L 터보차저 I4(EcoBoost) 또는 5.0L 모듈식 V8("Coyote")의 세 가지 엔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Shelby GT350은 "Voodoo"라는 코드명으로 명명된 모듈식 V8 엔진의 수정된 변형을 사용했으며, 
평면 크랭크축과 함께 5,163cc(315입방인치)의 배기량을 특징으로 합니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2015년 링컨 MKC 크로스오버에서 처음 데뷔했으며 이전 반복에 대한 개선 사항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또한 1974년부터 1993년까지 생산된 자동차와 1984년부터 1986년까지 "SVO" 터보차저 모델에 
표준이었던 Mustang 라인업에 4기통 엔진을 다시 도입했습니다.

2017년에 포드는 V6을 중단하고 나머지 엔진 옵션으로 2.3L 터보차저 I4, 5.0L V8 및 5.2L V8을 남겼습니다.
2018년에 5.0 L V8 엔진이 개정된 흡기 러너, 더 큰 밸브 및 이중 분사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18(Gen. 3) 업데이트). 12:1 높은 압축비. 실린더는 전통적인 실린더 슬리브 대신 플라스마 코팅으로 라이닝 됩니다. 
그 결과 변위가 4,951cc(302 cuin)에서 5,038cc(307 cuin)로 약간 증가했습니다.
Shelby GT500은 코드명 "Predator"인 모듈식 V8 엔진의 또 다른 변형을 사용합니다. 
엔진은 크로스 플레인 크랭크샤프트를 사용하며 2.7L 트윈 스크롤 슈퍼차저를 포함합니다. 
출시 당시 GT350과 GT500은 모두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이 있는 엔진을 처음으로 사용했습니다.

2020년 현재 수출 사양 모델은 EcoBoost, GT 및 Bullitt 사양으로 제공되며 엔진은 오른쪽 핸들 구성 및 배기가스 배출 표준에 맞게 수정됩니다. 
Ford의 영국 주장에 따르면 Euro 6(WLTP) 배출 표준에 따른 Fastback(수동 변속기)의 복합 연료 소비량은 
EcoBoost의 경우 31.7 mpg‑imp(26.4 mpg‑US, 8.9l/100km)이고 
23.9 mpg‑imp(19.9 mpg‑US, GT 및 Bullitt의 경우 11.8l/100km).

2020년 포드는 에코부스트 모델을 위한 "고성능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패키지에는 세로 구성으로 장착된 Ford Focus RS의 고출력 2.3L I4 엔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세대 머스탱 장착 엔진


2021년에 Shelby GT350 및 Bullitt 모델은 Mach 1을 위해 단종되었습니다.
2022년 모델의 경우 GT 및 Mach 1 변종은 캘리포니아 대기 자원 위원회에서 제공한 저공해 차량(LEV III)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출력을 10hp 및 10lb-ft로 줄이는 엔진 수정을 받았습니다.

머스탱 엔진

그럼 셀프 세차장에서 만난 실물 S550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S550정면

내차랑 색상이 비슷해서 정감이 더하는 칼라이네요.

다이어트 한 야생마라 할까 앞모습이 좀 날카롭네요.

라이트부분

라이트 부분도 매서운 코브라 눈빛... 멋있습니다.

S550

약간 틀어서 보면 머스탱의 멋스러운 보디라인이 보입니다.

이건 정말 날카롭게 보이네요.

뒷모습

볼륨감을 사진을 잘 표현하지 못했습니다만

잘빠진 라인은 뚜껑을 열었을 때 더 멋들어지게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

배기시스탬

이 머스탱은 배기라인이 볼라어텍 가변으로 장착했는데

사실 배기라는 것이 첨에는 크게 들리다가 익숙해지면 작게 들리는 것이

인간의 귀인 거 같습니다.

좀 더 큰소리를 갈망하는...

배기는 말 안 해도 볼라 라는 배기 메이커가 말해 주듯이 역시 최고입니다.

거기다 5.0 V8엔진 사운드는 할 말을 잃게 만들지요...ㅎㅎ

오픈더 도어

도어는 마우 두툼하고 운전석은 최신 차량답게 몸을 잘 감싸주네요.

아... 배 아파서 더 이상 못쓰겠습니다.

디자인적으로 말이 좀 있었던 S550모델...

내 눈에는 멋져 보이기만 합니다.

나중에 한번 빌려 타보고 시승기도 써봐야겠네요.

좋은 시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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