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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197 MUSTANG 자료

ford mustang - 5세대 머스탱 VS 6세대 머스탱

by 블루포니 2022.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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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머스탱과 6세대 머스탱 사이에서...

 

S197 후기형 MUSTANG
S197 VS S550

 

Mustang 세대에 관해서는 최신 두 세대가 사람들이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S197(2005-2014) 및 S550(2015-현재)으로 명명된 이 2세대 Mustang은 대부분의 현대 기술, 성능, 스타일 및 편안함을 다룹니다. 

S197에는 클래식한 디자인, 머슬카 성능, 10년 이상의 애프터마켓 지원이 함께 제공됩니다. 

S550은 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핸들링과 불과 몇 년 전의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제공합니다.



이 차들 각각에는 장단점이 있고 서로 타협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목적을 위해 어떤 세대의 Mustang을 사야 할지 결정하기 전에 이러한 각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Mustang이라는 이름 내에서 S197과 S550은 고려해야 할 주요 차이점이 있으며, 두 차는 Mustang의 역사에 있는 것과 관련하여 완전히 다른 동물입니다.
초기 S197: 2005-2010
S197은 2005년 New Edge Mustang의 대체품으로 시작되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차체와 플랫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몇 년 후 시장에 다시 등장하려는 이전 경쟁자들의 관심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머스탱은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타고 1세대 모델의 레트로 스타일을 되살렸습니다. 새롭고 근본적으로 다른 스타일로 S197은 시장에서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팔렸습니다. 자동차의 평평하고 높은 측면은 바퀴, 스포일러, 립 및 배기 장치로 맞춤 제작하기에 완벽했습니다.

3v 엔진
초기 S197의 4.6리터 SOHC V8은 수정 없이 최대 310마력을 제공했으며 이전에 New Edge Mustang의 많은 부품을 공유했기 때문에 작업이 쉬웠지만 업그레이드된 성능 수치를 위해 크게 재작 업되었습니다. 

V6가 S197에서 제공되었지만 재작업된 4.6리터 V8은 마니아를 위한 엔진이었으며 배기가스 수정이 거의 없으면 과거의 클래식 머슬카 배기음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 초기 바디 스타일 S197은 2007년 Shelby GT500을 만들고 슈퍼차지 5.4리터 V8에서 500마력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젝트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초기 S197은 적절하게 유지 관리되면 거래가 됩니다. 오늘날 기준으로 볼 때 가장 강력한 Mustang은 아니지만 3 밸브 V8은 데뷔 당시 자동차를 그토록 인기 있게 만든 레트로 보디 라인을 유지하면서 본격적인 빌드를 위한 훌륭한 출발 플랫폼입니다.

2005-2010 Mustang GT 성능 사양

MUSTANG SPEC


후기형  S197: 2011-2014

머스탱 후기형 스팩


2011년에 Ford는 자동차를 현대화하기 위해 새로 고침을 통해 Mustang의 성능, 스타일 및 다용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더 새로운 S197이 다시 돌아오는 라이벌인 Camaro 및 Challenger와 관련성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노력은 업그레이드된 서스펜션, 대폭 개선된 인테리어 및 여러 성능 업그레이드로 이어졌습니다. 디자인에 클래식한 라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머스탱은 이전과 같은 무게를 유지하면서 일상적인 차량으로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크기가 커졌습니다.

새로 고침을 통해 새로운 S197에는 400마력 이상의 등급을 받은 Coyote 5.0리터 엔진이 탑재되어 오랜 시간 동안 가장 큰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엄청난 출력 증가와 함께 새로운 Mustang은 표준 베이스 및 GT 모델에 처음으로 새로운 6단 수동 변속기 옵션을 제공하여 자동차에 더 나은 기어비, 더 높은 최고 속도 및 더 나은 연비를 제공했습니다. 후기 S197 모델의 기본 3.7리터 V6도 출력이 증가하여 이전 모델의 V8 출력과 거의 일치하는 305마력을 얻었지만 최신 V8은 412마력을 냈습니다. 이 새로운 차체 스타일과 함께 새로운 Shelby GT500은 2013년 모델 연도에 662마력으로 자동차를 가져오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세대의 S197 Mustang은 나이 때문에 더 비싸고 일반적으로 이전 모델보다 마일리지가 적지만 잘 관리된 후기 S197은 여전히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V6 모델은 종종 $10,000 미만으로 판매되고 Coyote 엔진 모델은 $20,000 미만이므로 가격 대비 훌륭한 가치입니다.

 

S550 머스탱: 2015-현재
S550 세대는 자동차가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판매된 최초의 차량이었기 때문에 Mustang이라는 이름을 위한 진화적인 단계였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S550은 출력 증가, 핸들링 개선 등을 통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면에서 S197보다 향상되었습니다. 그 결과 S550은 이전 모델들과 완전히 다르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S550 Mustang은 머슬카 전통에서 벗어나 트랙 주변의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더 많이 추구했습니다. 이를 위해 포드는 이전 세대의 라이브 리어 액슬 설정과 달리 머스탱의 첫 번째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을 차에 장착하여 승차감과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차량의 스타일이 재작 업되어 새로운 스포티한 의도에 맞게 더 낮고 날렵하게 앉았습니다.

엔진 비교
새로운 시장과 함께 S550은 스포츠 지향적인 머슬카가 아닌 진지한 스포츠카로 옮겨갔습니다. Mustang은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실제 성능 모델보다 3개의 엔진(최종적으로 2개)을 제공하는 S550은 스포티한 튜너 시장은 물론 럭셔리에 가까운 쿠페 시장을 포함한 여러 시장에 맞게 확장되었습니다. GT350 및 GT500과 같은 성능 변형을 통해 S550 세대는 현재 스포츠카 라인업의 모든 틈새를 채우고 렌탈 쿠페와 컨버터블 인구 통계를 포함합니다.

2015-현재 Mustang GT 성능 사양

S550 MUSTANG SPEC


어려운 선택
실제로 둘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하는 경우 두 차량 모두 고유한 매력이 있습니다. S197은 시장과 커뮤니티에서 엄청난 팔로워를 구축할 만큼 충분히 오래되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덜 진보되었지만 운전자와 더 많이 소통하고 운전자가 자동차가 어떻게 주행하는지 더 명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급 독립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S550은 의사 소통이 덜하지만 핸들링과 코너 그립이 더 좋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무엇을 할 것인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후기 S197과 S550을 비교하고 대조하는 것은 동일한 엔진 및 시프터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어렵지만 초기 모델은 구별하기가 더 쉽습니다.

궁극적으로 구매하려는 경우 가장 분명한 차이점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초기 S197은 쇼룸에 가까운 상태에서도 크게 수정하지 않는 한 많은 프리미엄을 요구하지 않는 반면 최신 S197은 마일리지가 적고 수정되지 않은 모델에 대해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스페셜 에디션 모델도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할 것입니다. S550은 최신형이라 가장 비싸겠지만 주행거리가 적은 S550을 찾는 것은 다른 것들보다 훨씬 쉽습니다. S197과 S550 모두 제공할 이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는 자동차의 개인적인 취향과 가격이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자료출처 : 스티다 홈페이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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