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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197 MUSTANG 자료

포드 머스탱 알아보니...5세대 머스탱 역사

by 블루포니 2022.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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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머스탱 알아보니...5세대 머스탱 역사

외국 머스탱 전문 튜닝 파츠 회사인 시제이 포니에 올라온 글이다.

 

 

S197은 2005년에서 2014년 사이에 생산된 5세대 머스탱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New Edge Mustangs가 이 세대보다 먼저 출시되었고 S550 Mustangs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S197 머스탱이란 무엇입니까?
1979년부터 2004년까지 Fox 플랫폼은 Mustang의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Fox 플랫폼의 가벼움과 단순함이 바람직하지만 '일반적인' 외관으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Ford는 Mustang, Capri, Zephyr 및 Thunderbird를 포함한 여러 차량에 Fox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밝은 빨간색 컨셉트카가 S197 Mustang의 첫 번째 모습을 보여줍니다.

S197 Mustang의 경우 Ford는 새로운 후륜구동 플랫폼인 D2C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편지 쓰기 캠페인이 머스탱이 포드 프로브로 대체되는 것을 막은 직후 내려진 것입니다. 열광자들은 머스탱의 독창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차량에서 D2C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S197의 독특한 외관에 기여했습니다. 포드 디자이너들은 무엇이 머스탱을 아이콘으로 만들었는지 되돌아보고 머스탱 마니아들이 사랑했던 디테일을 재창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197 머스탱 외부 기능
S197의 스타일은 레트로 퓨처리즘으로 묘사됩니다. 많은 외부 기능은 1세대 Mustang에서 적용되었습니다. 쿠페의 레이크는 최초의 패스트백을 연상시킨다. 창 루버는 머슬카 룩에 영향을 주는 또 다른 복고풍 스타일의 디테일입니다.

전체적인 S197 모양은 깨끗하고 끌로 되어 있습니다.

S197은 클래식 머스탱에서 차용했지만 오인될 위험이 없습니다. 휠베이스가 극적으로 확장되어 길고 낮고 슬림한 프로필이 만들어졌습니다. 초기 리뷰어들은 5세대 Mustang이 근육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고 지적했습니다.

2005-2009 머스탱 외관 스타일링
S197 Mustang에는 두 개의 뚜렷한 기간이 있습니다. 후반부에 별도의 닉네임을 받은 SN95 세대와 달리 S197은 모두 같은 용어로 통칭된다.

세대의 전반부는 2005년부터 2009년까지이며 와이드바디 자세로 정의됩니다. 초기 프로토타입에는 후드 스쿱이 있었지만 깨끗하고 긴 후드를 위해 삭제되었습니다. 넓은 직사각형 그릴 개구부와 짝을 이루는 긴 후드는 초기 S197 머스탱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자동차의 개성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세부 사항 중 하나입니다. 2005년형 머스탱에는 대형 사각 헤드라이트가 사용되었습니다. 후면에서는 수직 테일램프가 데크 리드 주위에 배치되었습니다. 이것은 인조 가스 캡의 반환을 위한 공간을 남겼습니다.

2010-2014 머스탱 외관 스타일링
새로 고침을 위해 Ford는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반응한 일부 기능을 유지했습니다. 패스트백 스타일의 레이크를 유지했다. 루버도 유지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과 후면입니다.

년도별 머스탱 앞모습



새로 고침 후 S197은 훨씬 더 작은 그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릴의 상단은 더 작고 비스듬한 측면은 더 넓은 그릴 베이스로 공급됩니다. 이를 통해 헤드라이트를 재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변경은 작게 보이지만 Mustang의 얼굴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전체적인 효과는 Mustang이 더 공기역학적으로 보였다는 것입니다.

2013년에 미학적으로 약간의 변경이 다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변경에는 테일라이트를 순차적으로 만들고 인조 가스 캡 뒤에 검은색 패널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미학적으로 만족스럽고 이전 S197 Mustang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연도별 머스탱 뒷태


S197 머스탱 인테리어 기능
S197 세대는 진정한 현대적 럭셔리가 Mustang에 통합된 때입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은 세대 전반에 걸쳐 통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197 세대는 2005년 6 디스크 체인저에서 2010년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으로 진화했습니다.
2005-2009 머스탱 인테리어
Mustang의 인테리어 옵션 중 하나는 "My Color"였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125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하여 계기판과 컵 홀더를 밝힐 수 있었습니다. Mustang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여전히 ​​6CD 체인저였지만 MP3 CD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2009년까지 사용 가능한 옵션이 확장되었습니다. 원격 시작, Ford SYNC 또는 Sirius 위성 라디오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2010-2014 머스탱 인테리어
2010년에는 6개의 디스크 체인저가 사라졌습니다. 대신 포드는 보다 적극적인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제공했습니다. 이것은 탐색, 위성 라디오 및 Jukebox라는 기능을 허용했습니다. 이것은 음악과 사진을 위한 10기가의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후방 카메라는 여전히 옵션이었지만 스크린은 카메라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편리한 위치를 제공했습니다.

주요 편의 기능의 대부분은 2010년과 2011년에 Mustang에 도입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백업 카메라, Sirius 라디오, 내비게이션 및 이중 구역 기후 제어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이후 모델 S197의 선호도에 기여합니다.

포드 싱크
S197 세대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Ford SYNC의 도입이었습니다. SYNC의 Bluetooth 호환성을 통해 운전자는 휴대폰을 자동차와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탐색과 음악을 위해 휴대전화에 더 많이 의존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한 전환이었습니다.

SYNC는 블루투스 호환성 그 이상을 제공했습니다. 911 Assist c와 같은 기능

불릿 (2008-2009)
2008 불릿 머스탱 전시

Bullitt는 Mustang이 등장한 최초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 영화에서 Steve McQueen의 캐릭터인 형사 Frank Bullitt는 Highland Green 1968 Mustang 패스트백을 몰고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론가들의 평은 엇갈렸지만 모두가 사랑했던 장면은 10분 동안의 자동차 추격전이었다. 이 추격전에서 Mustang은 Dodge Charger(그의 탑승자는 끔찍한 운명을 맞이함)를 쉽게 이깁니다.

영화를 기념하기 위해 Ford는 New Edge, S197 및 S550 세대에서 Bullitt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S197 Bullitt는 2008년과 2009년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08년은 영화의 40주년이었을 뿐만 아니라 S197의 외부 기능으로 인해 원본을 가깝게 미러링 할 수 있었습니다. 포드는 모든 수정에 나섰습니다.
Dark Highland Green 또는 Black으로 제공되는 Bullitt Mustang에는 미적 요소 외에도 성능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찬 공기 흡입구, 고성능 브레이크 및 더 단단한 스프링이 Bullitt에 추가되었습니다.



보스 302 (2012-2013)
후드 업이 있는 Orange Boss 302

오리지널 Boss 302는 1969년과 1970년에만 생산되었습니다. 놀랍게도 2년 동안만 생산된 Mustang은 역사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Larry Shinoda의 핫로드 미학이 Boss 302가 그렇게 사랑스럽게 기억되는 이유의 일부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2012년 포드는 보스 302 명판을 부활시켰습니다. Boss 302는 Shinoda가 좋아했을 Coyote 변형 엔진을 장착했을 뿐만 아니라 Laguna Seca 패키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Shinoda가 영감을 받은 SoCal 레이스 장면을 기념하는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2012년 및 2013년 Boss 302 사양 및 기능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S197엔진


쉘비 머스탱
Carroll Shelby는 S197 세대 동안 Ford와의 관계를 갱신했습니다. 머스탱 1세대 이후 처음으로 쉘비 머스탱이 등장했습니다.

GT-H (2006-2007)

첫 번째 S197 Shelby Mustang은 Shelby-Hertz 협업인 1966 GT350H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GT-H 쉘비 머스탱은 2006년과 2007년에 생산되었습니다. 매년 500대만 생산되었습니다.

GT-H의 수정은 대부분 미학적이었지만 Ford Racing의 공기 흡입구, 프리미엄 배기 및 튜닝으로 마력이 319로 증가했습니다.

GT500 (2007-2014)

밝은 빨강 2013 쉘비 GT500

GT-H는 너무 성공적이어서 Ford는 Shelby가 1967 Shelby GT500의 새 버전을 만들기를 원했습니다. Shelby는 GT500을 자신이 자랑스러워하는 첫 번째 차라고 불렀고 명판을 재사용하여 높은 기준을 세웠습니다.

GT500은 S197 Mustang과 디자인을 공유했지만 Shelby는 과급기가 달린 5.4L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결과적인 마력과 토크로 인해 Tremec TR6060 변속기로 업그레이드해야 했습니다. 제동력을 향상하기 위해 Brembo 브레이크도 추가되었습니다. 그가 개선 작업을 마칠 무렵에는 Shelby의 GT500이 Porsche 911 Turbos와 Lotus Elises와 함께 그 자리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GT500은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수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생산 마지막 해까지 GT500은 600hp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5.8L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GT500 KR (2008-2009)

GT500 King of the Road 에디션은 2008년과 2009년 한정판이었습니다. 그 2년 동안 원래 생산 수치와 정확히 일치하는 1,571대가 생산되었습니다. KR을 위해 수많은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한정판 측면이 그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Saleen S197 머스탱 (2005-2014)
Carroll Shelby는 S197 Mustang을 손에 넣고 싶어하는 유일한 튜너가 아닙니다. 스티브 살린 은 포드의 5세대 머스탱을 개조하는 새로운 방법도 보여줬다.

S197 세대를 위해 생산된 7개의 다른 Saleen Mustang 모델이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각 S197 Saleen Mustang에 대한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S197미션


S197 수정
S197 Mustang은 S550 Mustang보다 저렴하면서도 광범위한 애프터마켓 카탈로그를 제공합니다. 라이브 리어 액슬은 또한 S197 Mustang을 드래그 빌드에 이상적인 후보로 만듭니다.

많은 매니아들이 Shelby와 Saleen의 빌드 목록을 읽기로 선택합니다. 이 빌드는 실제로 S197의 D2C 플랫폼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차가운 공기 흡입구 또는 튜닝과 같은 많은 수정 사항은 표준 도구를 사용하여 차고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바디 빌드를 만들기 위해 S197을 낮추는 것도 또 다른 인기 있는 수정 사항입니다. S197은 이미 넓은 스탠스를 가지고 있지만 더 넓게 만들면 선언문이 됩니다.

S550은 향상된 기술의 이점을 누리지만 S197을 S550처럼 작동하도록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5세대 머스탱
S197 Mustang은 여러 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D2C 플랫폼은 Mustang 전용으로 예약되어 있어 도로 위의 다른 차량과 혼동되지 않습니다. Coyote 엔진은 보편적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모두는 Shelby와 Iacocca가 Mustang에 기여하기 위해 돌아오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불행히도 경기 침체로 인해 S197의 판매량은 이전 세대에 비해 미약해 보입니다. 현실은 5세대 머스탱이 판매가 예외적이지 않더라도 잘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중고 S197은 수요가 많으며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 cjponyp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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