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2호기 K7 2.7

k7 하이패스 먹통, 룸미러 교체기

by 블루포니 2023. 2. 6.
728x90

2호기 k7이 센터 가서 하이패스 명의변경도하고 그랬는데 인식을 못하는 문제로 이번에 교체를 해 보았습니다.

물론 교체전에 한국고속도로공사도 방문해서 점검했는데 문제없다는 답변만 주시네요.

정상 이전이 되어있다고...

하지만 하이패스를 통과할때 울리는 단말기 미부착 차량...ㅎㅎ

 

일단 당근에서 혹시나 있나 검색해 보았더니 넥쏘에서 떼어낸 룸미러 발견.

날름 사 왔습니다.

점심시간에 잠시 시간을 내서 얼른 당근하고 돌아왔습니다.

당근~~~

상태도 좋고 그리 비싸지도 않고 잘 샀네요.

하이패스룸미러

우와 버튼이 기존 거보다 두 개나 더 많네요.

넥쏘꺼는... 아무튼 좋네요.

 

기존 룸미러를 분해해 보니 안에 뭔가가 부서진 느낌?

안테나 선도 떨어져 있고... 아무튼 안 좋아 보입니다.

기존 룸미러

장착은 별렌치 한 개만 있으면 되니까. 후다닭 교체완료.

룸미러

우왕 불도 예쁘게 들어오고... 좋네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넥쏘가 수소차잖아요.

통행료가 반값이라네요.

나라에서 할인을 해주나 봅니다.

그래서 다시 고속도로 영업소로 가서 등록을 합니다.

명의이전하고 잘되는지 한번 통과해 보았죠.

무사히 통과~~~

 

룸미러 중고로 끼우실 때 경차로 등록되었는지 전기차나 수소차로 등록되어 있는지

질 확인하시고 가까운 영업소에 가시면 명의이전이 가능하십니다.

k7 vg270

이상으로 까칠이 하이패스 룸미러 교체기 남겼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