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2호기 K7 2.7

까칠이 K7, 정비하기-오일류,타이어 그리고 이곳저곳

by 블루포니 2022. 11. 11.
728x90

까칠이 K7, 정비하기-오일류, 타이어 그리고 이곳저곳

일단 내식구가 되었으니 아픈곳을 고쳐주려 합니다.

예상외로 많은 정비가 필요로 하는 까칠이네요.

이름답게 까칠합니다.

정비는 대한민국 최고의 정비사인 동생에게 맡겼습니다.

또 이런 차 사 왔다고 궁시렁 거리는데 모르겠고

싹 좀 고쳐달라 애원해 봅니다.

일단 스캔을 시작합니다.

스캔작업

고장코드가 뜹니다.

P0880 이 코드는 뭐 미션 문제 거나 미션 컴퓨터가 잘못되면 나온다고 하는데

그나저나 이제 오십이 낼모레인데 아직 머리숱이 많이 남아있는 동생이네요.

참 이날 막냇동생도 구경한다고 왔는데 그냥 웃고 가더군요.

좀 제대로 된 차 사라고 조언해주는데

전 그냥 콧방귀를 뀌었습니다. 돈이 없어 그렇다 이놈아...ㅎㅎ

TXM파워 입력신호이상

고장코드는 알았고 이제 기본 경정비를 들어가 봅니다.

주행 중에 달그락 거리는 소리들 안개등 안 나오는 거

닳아빠진 타이어들...

할대링크

오래된서 부싱이 마모된 할대링크로 갈아줍니다.

프론트 할대링크

앞쪽도 갈아주고요.

스위치레버

스위치레버고장으로 안개등이 안나오는거였네요.

마모된타이어

15년도산이네요.

만져보니까 타이어가 아니라 프라스틱 느낌이 나네요.

신품타이어

컨티넨탈 바이킹 PT6입니다

타이어장착
얼라이먼트

타이어가 싸길래 샀는데

이게 겨울철에는 안 좋다는 소리가 있네요.

컨티넨탈 바이킹 PT6인데

네X버쇼핑에서 짝당 6만 원대 구입했습니다.

얼라이 보고 좀 타 봤는데 느낌은 좋았습니다.

고사

아무리 썩차라도 엄니가 막걸리

한잔 부어야 한다고 그러시더니 가서 사 오셨네요.

절도하고 속으로 안전하게 날 데리고 다녀달라 했습니다.

 

이날 까칠이가 미션 빼고는 한방에 정비를 마쳤습니다.

엔진오일부터 차에 들어가는 모든 액체류들 갈아주고 나니

든든해집니다.

거기에 타이어까지 신품으로 끼워주니 지갑은 얇아집니다.

 

미션 수리는 아산에서 할까 하다 인천에 잘하는 집에서 하기로 하고

밤에 인천으로 복귀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bluepony_mustang/222544579136

 

충남 아산 현대 카라인

오늘 포스팅은 아산시 용화동에 위치한 현대 카라인 입니다. 자동차 학과 졸업후 국내H사 서비스센터에서 ...

blog.naver.com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현대 카라인 정보입니다

실력 좋고 손님들한테 바가지 안씨우는 좋은 정비소입니다.

 

너무 고생한 둘째 동생한테 치킨 쿠폰 준다는 게 아직 못 보냈네요.

충남 아산에 현대 카라인 정비하실 때 블루 포니 블로그 보고 오셨다고 하면 좀 잘해주시려나요? ㅎㅎ

 

블루 포니의 과수원 스토어도 찜 하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벌써 주말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kwonsungfarm/products/7444924805

 

신고배,권성농원 : 권성농원

권성농원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행복한 휴일 보내시길 기원하며 물러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