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F18A4610BA097EBB904226E3791D50
본문 바로가기
  • BLUE PONY
  • CLUB 5STANGZ
My mustang/블루포니 성장일기

머스탱 헤드라이트 스플리터-3d 프린터로 만들어 보기

by 블루포니 2023. 8. 8.
728x90

안녕하세요 날씨가 덥네요.

이번 포스팅은 머스탱 액세서리 중에 하나인 헤드라이트 스플리터인데요.

이거 쓸모는 없는데 사진빨 때문에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설계

시중에 나와있는 액세서리를 대충 눈대중으로 사이즈를 가늠해 보고

폼보드판을 재단하여 대충 대어봅니다.

대충 맞으면 측정을 하여 도면을 뜨게 되는데요.

이번도 너무 성급하여 두 번이나 작업했습니다.

 

첫 번째 과정입니다.

헤드라이트 스플리터

좀 큰 감도 있기 한데 그냥 두 개를 이은 다음에 퍼티작업까지 하고 대어봅니다.

1차 프로트

음 뭔가 언발란스하면서도 어울리지도 않네요...ㅎㅎ

좀 얇상하게 다시 만들어 봅니다.

3d프린터 출력

열심히 출력 중이네요.

기계는 쉬지 않아 좋네요.

2차 프로트

2번째 프로토품이 나왔습니다.

처음 꺼보다 얇고 가늘게 그리고 날렵하게 만들었죠...ㅎㅎ

이제 퍼티작업과 도색작업을 해봅니다.

헤드라이트 스플리터 도색

1차 도색을 합니다.

1차는 프라이머 뿌리고 살짝만 올려줍니다.

2차도색작업

최대한 차체와 동일한 색감이 올라오도록 2~3차례 뿌려주고 잘 건조한 후

2액형 클리어를 뿌려줍니다.

클리어를 뿌리면 광이 쫘악 올라온답니다.

 

자 이제 차에 붙여보겠습니다.

좌측 헤드라이트

양면테이프로 고정했는데 안 떨어질 거 같네요.

운전석쪽 스플리터

머슬머슬스럽습니다.

앞모습

자세히 봐야 표시가 나는군요.

헤드라이트

밤에가 걱정이긴 하지만 밤에는 잘 안 타니까 멋으로 폼으로 달고 다녀야겠네요.

머스탱 앞 옆모습

아주 날렵하니 잘 어울립니다.

3d프린터로 만드는 나만의 커스텀 부품들...

다음 할 거리를 찾아 계속 써치 중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본 헤드라이트 스플리터 멋진 가요?

5세대 머스탱

멋진 자태를 뽐내며 오늘도 지하주차장에 있을 탱이야~~~ 주말에 보자.

 

태풍이 무사히 한반도를 지나치길 기원하며

행복한 시간 되세요.

 

댓글